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Bella Luz 일상

서울 보라매공원 정보// 반려견놀이터,나들이

반응형


갈때마다 힐링되는 " 보라매공원 "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보라매공원은 제가 심심하거나 강아지 산책 하러 갈때 자주 가는곳이에요.

학생때부터 지금까지도 많이 가는곳이니까 저한테는 추억이 엄청 많아요~~~데이트도 많이 하고 그랬는데ㅋㅋㅋ

이제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안 오겠지만 추워져도 운동하시는분들은 꾸준히 나오겠죠??ㅎㅎㅎ

보라매 공원은 면적이 굉장히 넓어서 산책하기 좋고 잔디광장,연못,반려견놀이터,어린이놀이터,배드민턴장 등,,다양한 시설도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놀수있어요!!

저는 보라매공원갈때 자전거 대여해서 한바퀴 돌면 기분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 오후5시전까지는 신대방역쪽에서 보라매공원 들어오는곳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할수 있어요!

신분증지참!!

오후5시가 마감이니까 적어도 4시까지는 빌려서 놀아야겠죠?ㅎㅎ


텐트도 칠수있는 공간이 있는데 3월~10월에만 가능해요!


보라매공원은 체육시설(인조잔디축구장,테니스장,다목적운동장)도 굉장히 잘 되어있는데요.

각 요금을 내고 예약해서 이용하실수 있어요!

인조잔디 축구장 - 2시간이용  주간:  55,000원,공휴일,야간,토일요일 : 71,500원이에요.

테니스장- 2시간이용 주간:8,000원,공휴일,야간,토일요일 : 104,00원이에요.

다목적운동장 -2시간이용 주중25,000원 (토,일,공휴일은 무료이며,가족단위 이용에 한함)

문의전화는 02-2181-1192


 보라매공원 주차 

보라매공원 주차는 정문주차장과 동문주차장2군데가 있어요.

정문주차장:  대방로 대방역 지하차도를 지나서 대림동방향 보라매공원 정문으로 오시면 정문 유료주차장

주차면수는 86개

동문주차장:신대방 지하철역 지나 당곡사거리 방향으로 오시다가 보라매 병원 정문 지나서 보라매공원 동문 유료주차장

주차면수는 42면


정문/동문 주차 이용시간은 09:00~22:00

요금은 5분당 100원이에요.

보라매 공원 연못이에요!

수경시설은 5.1~9.30일까지라 지금은 분수쇼를 보지 못해요ㅠ.ㅠ

여름에는 테마물놀이터도 있고 바닥분수도 운영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해요.

저녁에는 분수에 조명도 들어와서 더 멋있구요.

그리고 지금 신림 경전철 공사로 인해서 농구장,X-game장,인라인스케이트장은 폐쇄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농구하러 오셨다가 헛걸음 하실수도 있어요!!!!

제가 보라매공원가면 항상 가는곳이 반려견놀이터에요!!

우리집 귀염둥이 찌루가 가장 좋아하는곳이기도 하구요~~~~집에서도 보라매갈까??이러면 벌써 준비완료ㅋㅋㅋ

항상 강아지친구들이 북적거리는곳이지만 주말이나 날씨가 좋은날가면 유난히 많아요ㅎㅎㅎ


보라매공원에 반려견과 함께 오면 꼭 지켜야 할 세가지가 있는데 1, 목줄이나 가슴줄 필수 2, 배변봉투를 꼭 지참 3,맹견은 입마개를 필수로 하는거에요.

목줄 미착용이나 배설물을 치우지 않으면 벌금도 부과되니 꼭 지켜주세요^^


반려견놀이터는 중소형견과 대형견 섹션이 구별되어 있어요.

반려견놀이터가 처음 생겼을때는 입장할때 동물등록증 확인하시는분이 계셨는데 요즘에는 안 계시더라구요.

예전에는 등록안되어있으면 출입이 불가능했어요.

놀이터 내부를 자세하게 찍은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강아지들이 뛰어다니기 좋게 넓고 , 놀이터안에서는 줄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 떄문에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어요!

  반려견 놀이터 주의사항 

1.간단한 음료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 및 사료,간식등이 반입금지

2.체고기준을 지켜서 입장하기

3.물림사고 같은 사고가 날 경우 연락처 교환 후 목줄을 착용시켜 퇴장해주세요.


지금까지 사고난건 한번도 안 봤는데 주인이 항상 신경쓰고 조심해야 할 거 같아요.

저희 강아지는 처음에 놀이터가서 엄청 장난끼 있는 친구가 막 괴롭히니까 무섭다고 집가자고 난리였어요ㅋㅋㅋㅋ

지금은 적응해서 엄청 좋아하지만요ㅎㅎ

그리고 반려견놀이터 안에 배변봉투와 쓰레기통이 준비되어있어서 강아지가 응가하고 치우기 굉장히 편해요!

날씨가 추워져도 우리 댕댕이들 운동은 꼭 시키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