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Bella Luz 일상

시청맛집//오향만족족발+광화문 신라스테이 후기

반응형

"시청 맛집"

오향 만족 족발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오늘은 광화문 놀러가서 저녁으로 먹은 오향만족족발과 광화문신라스테이 숙박후기를 애기해드릴게요~~

시청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오향만족족발은 서울3대족발에도 들어가는 전통 있는 족발집이에요.

허영만작가님의 식객에도 소개될 정도면 말 다했쥬

그리고 미쉐린가이드에도 3년연속 올라와서 외국인친구한테 소개해주면서 같이 밥 먹기도 좋은곳인거 같아요!

오향 만족족발은 인기가 많아서 지금은 체인점도 많이 생겼지만 저는 본점에만 찾아가게 되네용!

굉장히 유명한만큼 사람들이 항상 많은데요!

특히 직장인분들 퇴근시간에 많이 오시니까 저녁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길어져요~~

그래도 가게도 크고 회전율이 좋아서 엄청 오래기다리지는 않는거 같아요!

저는 지금까지 가장 오래기다린게 20분정도??에요.


주문을 하면 기본반찬셋팅(쌈무,무생채무침,부추,마늘,오이,..)과 떡만둣국이 서비스로 나와요!

떡만둣국은 기본 생각하시는맛이에요ㅎㅎㅎ

떡만둣국이 나와서 좋아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쌈족발집에서 많이 나오는 된장국이 족발에는 더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양배추를 마늘소스에 찍어서 족발이랑 함께 먹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족발이랑 잘 어울리고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던거 같아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원고 Set인 족발 대 +쟁반국수+음료수세트 48,000원 짜리에요!

3명이서 먹었는데 양이 딱 좋았어요^^


두둥

엄청 맛있어보이는 족발이 나왔어요~~

족발그릇 밑에 식지않게 열을 주는 철판이 있어서  계속 따뜻하게 먹을수 있어요!

오향만족족발은 쫄깃쫄깃한 느낌보다는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이고 

단맛이 좀 강한거 같아요~~~

굉장히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족발은 부드러운것보다 그 쫄깃쫄깃 탱탱 뜯어먹는맛이 좋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쟁반국수

보쌈 족발 먹을때는 무조건 쟁반국수는 먹어줘야쥬

야무지게 비벼서 후루룩~~

근데 저는 쟁반국수는 시원하고 상큼한 맛에 먹는데 여기는 살짝 떡지고 단맛이 강한국수맛이라

조금 별로 였어요~~

개인적으로 시청맛집인 오향만족족발은 가볼만한곳이고 맛있는편이지만

엄청 맛있는 맛집은 아닌거 같아요ㅋ.ㅋ


만족 오향족발 시청 본점


주소: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12:00~22:00

(명절 연휴 후무)

TEL: 02-753-4755

포장가능!


" 광화문 신라스테이 "


광화문 신라스테이는 위치가 갑인곳으로 유명하죠ㅋ.ㅋ

가까운 도보 거리에 시청,대사관,서울 파이낸스센터등이 있어서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좋고

서울 4대고궁 ,북촌한옥마을과 명동까지도 차로10분정도면 갈 수 있어서 관광객분들한테는 최적의 위치에요!!

비즈니스호텔인만큼 5성급호텔처럼 크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분위기 괜찮아요~~~

 외국관광객분들이 필수로 오는 지역에 있는 만큼 광화문신라스테이에 외국인 투숙객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로비는 8층이에요!

로비도 신라계열 비즈니스 호텔인만큼 고급스럽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세요~

제가 묵은방은 트리플룸이라 3명까지 숙박할 수 있어요~~

조식3명포함으로 25만원정도에 예약했어요^^

호텔인만큼 침대는 푹신푹신

작지만 있을거 다 있다능ㅋ.ㅋ

신라호텔에는 일년에 2-3번정도 가는데  신라스테이 처음 생겼다고 했을때 어떨지 한번 와 보고 싶었어요ㅋㅋ 

와보니까 놀다가 집 가기 귀찮을때 자고가면 딱 좋을거 같아요~~~

비즈니스호텔이지만 욕조도 있어서 좋구요! 욕실 어베니티는 아베다고 비데,샤워가운도 다 준비되어 있어요~

사진찍은게 많지 않지 않아서 아쉬운데 작아도 깔끔하고 분위기 괜찮아요~~

티비가 작게 나왔는데 40인치?42인치?정도 되는거 같아요!!

쉬면서 예능이나 영화보기 딱 좋다능!

광화문 신라스테이는 작지만 진짜 알차게 있을거 다 있는 느낌이었어요ㅋㅋ

뷰는 별로 볼거 없지만 뷰보러 오는건 아니니까 신경안씀요ㅋ.ㅋ

광화문 신라스테이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후12시

피트니스 운영시간은 오전6시~오후11시

호텔을 많이 다니지만 저는 헬스하러 한번도 안 가본거 같아요ㅋㅋㅋ

놀러와서 까지 운동해야되는거에요?.....

조식 먹는곳이에요~~~~

신라계열인만큼 조식 맛있어욥!!

신라스테이 바로 앞에 조계사 있어서 조식먹고 산책하면 딱 좋아요!

그리고 호텔 바로 옆에 스타벅스도 있고 편의점도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