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맛집&카페 소개

영등포 맛집//고추짬뽕이 유명한 중국집 *송 죽 장* 후기

반응형

'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

  송   죽   장   


안녕하세요 LA-Luz 벨라루즈입니다 ! 오늘은 영등포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 송 죽 장 " 에 갔다 온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67년 전통의 송죽장은 고추짬뽕이 맛있다고 소문이 난 곳인데 평일,주말,시간 상관없이 사람이 많아서 줄서서 먹는곳이에요.

저는 타임스퀘어랑 신세계백화점때문에 영등포에 많이 오는데 송죽장은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67년 전통 맛집인데 왜 몰랐는지ㅠ.ㅠ

생각해보니 매일 타임스퀘어 아니면 신세계백화점 실내에서만 맛있는거 찾아 먹고 아니면 다른 동네 맛집으로 가서 먹어서 

영등포 외부로는 잘 안다녔던거 같아요~~

그래도 이번 기회에 알게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주소: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21 

TEL: 02-2631-9184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명절휴무


송죽장은 타임스퀘어 길 건너 바로 영등포소방서 옆에 위치해있어요!!

그동안 방송에 출연했던 사진들이 가게 바깥에 붙어있어요.

방송에도 굉장히 많이 나온곳이에요.

최근에는 맛있는녀석들에서도 방문을 해서 더 유명해졌구요~~

2017년부터 블루리본 서베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믿을수 있는 음식점

식사시간에 오면 항상 대기해서 줄 서야하는데 저는 4시40분쯤가니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어요!

내부는 사람들로 꽉 차있었어요~~~

제가 나갈때는 줄 서서 기다리는분들이 많더라구요.

홀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사람이 많아서 정신 없기는 하더라구요!

음식만 먹고 바로 빠져나가야 하는곳이에요~~~

저기 안쪽공간은 처음부터 송죽장은 아니었고 안경점이었는데 확장을 해서 넓였다고 하더라구요~~

테이블말고도 안에 룸이 있는거 같은데 룸같은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될거 같아요!^^

다음에 가족끼리 오게되면 미리 예약을 해서 룸을 잡아야겠어요~

제가 앉은 자리는 안쪽에 11번이었어요~~기본으로 간장,식초,고춧가루가 셋팅이 되어있고

가지튀김과 깐풍 가지 메뉴판이 별도로 있어요. 가지요리도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가지는 개인적으로 별로 안 좋아해서 도전해보고 싶지 않은 요리네요ㅋ.ㅋ

자리에 앉으니  바로 단무지,양파,춘장 ,컵을 셋팅해주세요~~

줄 서서 기다리는 동안 주문을 하면 앉자마자 음식을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ㅋ.ㅋ

저는 단무지를 엄청 좋아해서 중국집오면 단무지킬러에요♥♥2번 리필해 먹었어요!!

" 메뉴판 참고"


기본 짜장면부터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가장 많이 나가는걸 빨갛게 표시했어요.

매운걸 못 먹는 저는 빨간색이 매운걸 표시한건줄 알고 2명이서 기본짬뽕에 볶음밥으로 시켜서 먹었어요ㅠㅠ

원래 삼선짬뽕이 먹고 싶었는데 빨갛길래....매울까봐 겁나서 못 시켰어요. 

여기는 고추짬뽕이랑,고추짜장이 가장 유명하고 많이 시키니까 참고하세요!

대부분 이렇게 2개 시키고 탕수육 같이 시켜서 드시는거 같았어요~~탕수육은 중과소 사이즈 두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소자리를 시켜서 많이 드시더라구요.

중사이즈는 18,000원 소자리는 13,000원! 양도 2명이서 먹기 괜찮아 보였어요.

저도 원래 여기 오려고 생각 했을때 탕수육도 시켜서 먹으려고 했는데 오기 직전에 백화점에서 너무 맛있는 초밥을 먹고 온 뒤라 

탕수육은 차마 못 시켰네요ㅋ.ㅋ다음에 오면 꼭 먹어볼테야!!!!!!


"기본짬뽕" 

6,000원

여기서 가장 유명한 고추짬뽕은 아니지만! 짬뽕맛집이니 짬뽕은 꼭 먹어봐야 겠죠 ♥

처음 비주얼은 짬뽕에 해산물이나 야채나 들어있는게 많이 없어보여서 별로 였는데 국물도 맛있고 불 맛이 나서 좋았어요.

먹어보니 딱 맛있는 짬뽕이었어요!!


그리고 매운걸 잘 못먹는 저한테도 맵지않고 맛있는 정도 였어요!

아쉬운점은 해산물이 너무 없어서 면이랑 같이 씹을게 별로 없었다는거에요.

그리고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한테는 약할거 같아요~~매운거 좋아하시면 무조건 고추짬뽕으로 주문하세요!

저는 다음에 꼭 삼선짬뽕으로 시켜서 먹으려구요!

면도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진짜 감동할만큼 맛있지는 않지만 동네 중국집에서 가장 맛있는집에 짬뽕정도?ㅎㅎㅎ

"볶 음 밥"

6,500원

대박!!!짬뽕보다 더 맛있었던 볶음밥

처음에 짜장소스가 부족할거 같아서 직원분한테 짜장소스가 부족할거 같다고 조금 만 더 가져다 달라고 했는데 알겠다고 하시더니 안주셨어요ㅠㅠ

바빠서 그렇겠죠?.......그래도 끝까지 다 먹어보니 짜장소스가 딱 맞았어요!

볶음밥은 불 맛이 나면서 밥알이 살아있었어요!!!갑자기 요리왕 비룡이 생각이나네요.....아시나요 비룡?...ㅋㅋ

집에서 하면 이런 맛 절대 안나는데... 안에 들어있는 햄이랑 야채도 맛있고 짜장면 안 시키고 볶음밥 시키길 잘 했다고 몇번 애기했네요.

계란후라이도 살짝 반숙에 딱 센스있게 나오더라구요.

볶음밥을 시키면 짬뽕국물도 같이 주시는데 기본짬뽕시킨것보다 더 뜨겁게 나와서 이게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볶음밥과 짬뽕은 싹싹 다 먹어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볶음밥은 진짜 추천해요!!!


송죽장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서 저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곳이에요!!

다음에는 안 먹어본걸로 도전해 보려구요.


영등포 맛집 찾으시면 67년전통 중화요리 송죽장으로 가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