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 _Travel/해외여행 이야기

italy 베네치아 300년된 카페//플로리안:Florian

반응형

Italy Venezia

카페 플로리안 Caffe Florian


안녕하세요.La-Luz 벨라루즈입니다. 오늘은 3년전쯤에 이태리 베네치아 갔을때 갔던 300년된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구요!!

1720년에 오픈한 곳으로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고 하니 베네치아 가면 한번은 들려볼만한 곳이에요.

300년동안 운영된 카페라고 하니 너무 신기했어요ㅋ,ㅋ유럽의 엔틱느낌이 너무 좋아요 오히려 더 고급스러운느낌이에요.

플로리안카페는 산 마르코 광장에 위치해있고, 베니스에 오면 한번씩 들리는곳이라 관광객들로 

사람이 넘쳐요!

플로리안은 유명인사들도 많이 방문하는곳으로 유명해요.

베니스의 유명 인물인 카사노바는 당시 플로리안 카페가 여성이 유일하게 출입할수 있다라는점을

이용해 이 카페에 많이 드나들었다고도 해요.

그리고 카사노바 뿐만아니라 괴테, 바이런 경,카를로 골도니 등..옛날에도 유명인사들이 카페를 자주 방문했어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ㅎㅎ옛날 유명인사분들이 다녀갔던곳들이 지금도 운영해서 갈 수 있다는게 저는 되게 새로웠어요. 

플로리아노 프란체스코니(Floriano Francesconi) 가 1720년 12월19일에 베네치아의 승리를 뜻하는 Alla Venezia Trionfant라는 이름으로 개업을 했는데

그 뒤에 그의 이름 플로리아노의 베네치아식 이름인 " 플로리안"으로 바꿨다고 해요.

이름을 잘 바꾼거 같아요ㅎㅎ

"" 베네치아의 상징중 하나가 된 Florian 플로리안 ""

플로리안이 처음 개업했을때는 2개의 방으로 시작했는데 18세기 중엽 2개의 방을 추가했어요.

이 방들은 각각 저명인사의방,원로원의방,계절의방,동양의방으로 불려요.

그리고 이곳은 의미가 있는 카페이기 때문에 가게 굿즈(Goods)도 판매해요^^단순히 카페를 넘어서 의미있는곳이죠.

최고급 카페이기때문에 커피뿐만아니라 너무 이쁜 마카롱과 케잌도 판매해요.

제가 자리 잡은 방은!

원로원의 방 (Sala del Senato)

원로원의 방에는 "국가를 지도하는 진보와 문명"이라는 주제로 예술과 과학의 세계를 그린 패널들로 벽이 장식되어 있는데,

이 방은 베네치아 비엔날레가 시작된 방이에요.

취향저격인 붉은 벨벳 쇼파의자에 대리석탁자는 고급스러움이 넘쳤어요^^

커피랑 차를 시켰었는데 가격은 2개해서 4만원넘게 나왔던거 같아요!!

커피도 너무 맛있었어요~~유럽에서 먹는 커피는 어디든 맛있어ㅋㅋ

창밖에 산 마르코 광장이 보이니 안에서 감상하면 커피마시기 너무 좋죠.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에 카페문화가 생긴건 얼마 안된거 같은데 ..

카페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곳에 다녀왔던건 의미도 있고 즐거웠어요^^

밖으로 나와서 셀카한장 찍고ㅋㅋㅋ

저녁에 베네치아는 너무 너무 이뻐요.곤돌라도 타고 너무 재밌었어요.

여기서 가방이랑 장갑도 득템했다능!


카페 플로리안은 저녁에 바깥에서 연주를 하는데 이날 저는 보지 못 했어요ㅜㅜ

베네치아 너무 이쁘죠...

여행 포스팅을 할때마다 추억 돋고 그때로 돌아가는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