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 _Travel/국내여행 이야기

청주맛집//복대동 봉이족발보쌈 맛집인정!!

반응형

청주 맛집

복대동 봉이족발·보쌈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이번에 청주에 놀러가서 정말 맛있는 족발,보쌈을 먹고 왔는데요:)

청주 복대동에 있는 봉이족발보쌈집인데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모든면에서 만족한곳이라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청주맛집>

봉이족발보쌈은 하복대 종합시장쪽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공간이 많이 있는곳은 아니에요.

가기전에 주차떄문에 전화를 해서 주차공간이 있냐고 물어보니 가게바로앞이나 

주변에 문닫은 상가에 주차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식당앞 공간에 의자가 놓여있으면 치우고 주차하시면 돼요.

<청주맛집>

봉이족발보쌈은 신발을 벗고 들어와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어요!

좁지는 않은데 안락한느낌이 있어서 좋았어요.

봉이족발보쌈 영업시간 16:00~23:30

매주 일요일 휴무

제가 갔을때 가게에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전화주문은 정말 끊임없이 오더라구요!

인기많은 맛집 인정:)

<청주맛집>

봉이족발보쌈 메뉴판

봉이족발보쌈메뉴는 족발 보쌈이 대,중,소 사이즈로  인원별로 맞게 주문할 수 있어요.

사이즈별로 4천원차이가 납니다!

메인인 족발은 종류가 다양한데요.

혼자 왔을때 먹으면 좋을거 같은 미니족발과 매콤한 매운양념족 

그리고 냉채족발도 있어서 취향별로 먹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특히 오븐족발은 정말 맛이 궁금했어요!

오븐족발을 주문하고 싶었는데 오븐족발은 방문30분전에 미리 예약해야 먹을 수 있어서 못 먹었어요ㅠ.ㅠ

그래서 저희는 족발과 보쌈을 같이 먹어보려고 족보세트 중짜리(48,000원)를 주문했어요!!

<청주족발맛집>

주문을 하니 먼저 찌개가 나왔어요!

하얀찌개 인 줄 알았는데 끓이고 나니까 빨간찌개가 되더라구요.

안에 고춧가루가 숨어있었나봐요ㅎㅎㅎㅎ

그리고 팽이버섯만 보였는데 끓여서 먹어보니 찌개 안에 새우도 들어가 있고 오징어도 들어가 있어서

얼큰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청주족발맛집>

그리고 계란찜과 전이 나왔어요!

계란찜은 가정집 계란찜느낌이라 좋았고 전도 바삭바삭 정말 맛있었어요.

<청주족발맛집>

밑반찬이 그 뒤로 나왔는데요!

김치,부추무침,백김치,고추마늘,상추,깻잎,그리고 양파절임이 나왔어요.

양파절임도 그렇고 백김치, 부추무침 다 족발,보쌈이랑 너무 잘 어울리게 맛있었어요.

<청주족발맛집>

김치 비주얼 장난아니죠?!!!

다른거 다 맛있었지만 겉절이김치는 정말 최고였어요!!

저희 다 입을 모아서 김치 너무 맛있다고 난리였거든요.

원래 저는 보쌈먹을때 겉절이보다 무우를 더 좋아하는데 여기서는 겉절이가 너무 맛있어서 겉절이만 먹었어요.

그리고 봉이족발보쌈이 너무 좋았던게 다른 족발보쌈집은 김치추가하면 돈을 줘야하는데

여기서는 부족하면 무료로 계속 리필해주세요!!!

그리고 사장님,직원분 다 너무 친절하셔서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짜자자자잔

메인인 족발 보쌈!!!!!!!!!!!!

중짜리라 부족하지 않을까 헀는데 정말 푸짐하게 나왔어요!

족발껍질은 쫀득쫀득하고 살은 부들부들하니 잡내하나없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보쌈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족발,보쌈 다 맛있지만 족발이 정말 맛있었어요.

겉절이랑 같이 싸서 먹으면 이보다 맛있는 조화가 없다!!!

<청주맛집>

이 많던 족발 보쌈을 뼈다귀만 남기고 초토화 시켰어요!!

이날 한끼도 안 먹고  저녁먹은거라 다들 말도 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어디갈까 고민고민하면서 봉이족발보쌈을 찾아 온건데 너무 잘한 선택이었죠!

봉이족발보쌈에서 먹은 족발과 겉절이가 생각나서 청주에 다시 놀러갈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