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제품 소개&리뷰

어드름연고//에피듀오겔 1년 쓴 후기+부작용

반응형

" 여드름 연고 "

Epidup 에피듀오 0.1% / 2.5 % gel


안녕하세요 LA-LUZ 벨라루즈입니다. 오늘은 제가 작년12월부터 매일매일 발랐던 에피듀오겔 후기를 애기해드릴게요.

제가 꿀파부에서 필링을 잘 못해서 민감성피부가 되고 난 뒤에 피부자체가 굉장히 약해지고 얇아졌는데

피부장벽이 약해지니까 생전 처음 들어본 편평사마귀도 나고 학창시절에도 안 났던 여드름,트러블이 나기 시작했어요.

정말 스트레스도 엄청 받고 피부과도 여러군데 갔었는데 항생제약 처방해줄때만 효과 있지 한 두달 있으면 또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항생제(미노씬)도 처음에 먹었을때는 진짜 바로 다 사라질 정도로 효과 있었는데

점점 효과가 떨어지고 나중에는 효과를 보려면 몇개월은 먹어야 됐어요.

말만 들으면 엄청 심했던거 같죠?ㅎㅎㅎㅎㅎㅎ

저는 누가 봤을때 막 염증나는 여드름피부네! 이런건 아니었고예민하고 건조하면 올라오는거처럼 오돌토돌 

세수할떄 만지면 피부결이 매끄럽지 않게 오돌토돌 올라왔어요.그리고 한 두개 씩 가끔 크게 올라왔구요.

근데 생전 안 나던 트러블이 나니까 진짜 자신감도 떨어지고 미치겠더라구요.

나중에는 약먹기가 너무 싫고 피부과에대한 신뢰가 완전 떨어져서 병원은 안 다니고 압출 진짜 잘하는 에스테틱에서 2번정도씩 관리받았어요.

근데 압출받고 나면 딱 2주정도 매끈매끈 깨끗한데 다시 또 올라오고 반복이었어요

그리고 압출자국도 너무 스트레스 받았구요ㅠㅠ

여드름으로 고생하신분들 다 공감하시죠????

그래도 압출받고 나면 자국만 있고 피부결이 매끈해서 화장하면 꿀피부 처럼 보이기는 했어요....

하지만 생얼에도 당당하고 싶은걸요...

그러다 지인이 성경제피부과를 소개해주더라구요.

여드름 명의 시고 홍보없고 과잉진료없는 진짜 선생님이라구 자기도 효과 많이 봤다구요!

요즘에 피부과들은 과잉진료에 레이저치료 등 

에피듀오겔은 여드름치료에 쓰이는 대표적 연고에요.

디페린도 많이 알고 계신데 디페린은 아다팔렌만 있는거고 에피듀오겔은 과산화벤조일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자극적이긴 하지만 훨씬 효과적이에요.


여드름약 하면 대표적으로 로아큐탄이 효과짱짱이라고 알려져있지만 그만큼 부작용이 큰 약이죠.

저는 로아큐탄은 먹어보지 않았어요. 

그 정도 상태는 아니었거든요!!

아무튼~~여름약 하면 로아큐탄이듯이 여드름연고하면 에피듀오겔 이라는거!

그리고 다른 피부과 연고로 듀악겔이나 톡톡이로 불리는 크레오신도 많이 바르시는데

이것도 효과가 있지만 듀악겔,크레오신은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어서 내성이 생길수 있어요.

근데 이게 쉽게 생각할게 아니라 나중에 진짜 건강상 항생제를 써야하는데 내성이 생겨서 효과를 못 보면 큰일이잖아요.

그래서 성경제 선생님도 크레오신이나 듀악겔은 처방 안 해주세요.

그래서 에피듀오겔 장점이 오래 써도 내성이 없고 쓰면 쓸 수록 피부가 좋아진다는거에요.

아다팔렌이라는 성분이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좋게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아다팔렌은 우리나라에서는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지만 벤조일퍼옥사이드 성분은 일반의약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요.

벤작AC,파티마겔,톡클리어등이 처방전없이 그냥 약국가서 구매할 수 있는제품이에요.

뉴트로지나 화장품에서도 벤조일퍼옥사이드가 들어간 제품이 나오더라구요. 

에피듀오가 발랐을때 자극이 될때는  아다팔렌 보다는 벤조일퍼옥사이드 성분 때문에 더 그럴거에요.

여드름균을 죽이는 만큼 자극이 강하거든요.

아다팔렌성분으로 대표적인건 디페린연고인데 저도 에피듀오겔을 바르기전에 디페린만 단독으로 1달정도 발랐어요.

성경제 선생님께서 처음에 에피듀오를 바르면 자극이 클 수 있어서 디페린과 항생제(미노씬)을 처방해주셨어요.

그래서 미노씬을 6주정도 먹으면서 몸 안에 여드름균을 다 죽였고 매일매일 디페린을 발라주면서 피부에 염증반응을 낮춰주고 모공막힘을 감소시켜주었어요.

아다팔렌성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커져서 3개월이상 바르면 효과를 보고 1년뒤까지도 계속 좋아진다고 해요.

피부좋아지는 연고로 스티바A많이 알고 계실텐데 스티바A나 디페린이나 효과가 거의 똑같다고 해요.

그러니 디페린이 여드름에만 효과가 있는게 아니고 피부가 전반적으로 좋아지는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면 돼요.

에피듀오겔 사용법은 저녁에 얼굴을 씻고 완두콩만한 크기로 얼굴전체를 발라주면 돼요.

(수분크림을 연고 바르고 바르면 좀 더 좋지만/자극이 있으면 크림을 먼저 바르고 연고를 발라주면 돼요?

근데 다들 얼굴전체를 발라도 쌀알크기정도나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만 콕 찍어 발라야 된다고 알고 계실거에요.

물론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어요!

근데 성경제 교수님께서 제가 처음에 그렇게 애기했을때 누가 그렇게 애기하냐고 막 화내시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논문이나 자료 보여주시면서 원래 이렇게 써야 효과를 보고

또 만약에 여드름 나는 부위만 찍어 바르면 그건 여드름 치료가 아니라고 다음에 어디부위에 어떻게 올라올지 아냐고

전체적으로 발라야 나중에 다 올라오지 않게되는거라고 애기해주시더라구요

근데 들어보니 진짜 당장은 한두개만 올라왔지만 나중에 계속 올라오면 치료가 안되는거잖아요!!!

그리고 쌀알크기로 얼굴전체 바르려면 진짜 못 바르겠더라구요ㅋㅋㅋ다들 한번 발라보시면 이해가실거에요.

아무튼 그래서 저는 매일 완두콩정도로 1년정도를 사용한거죠

효과

아까 애기했듯이 3개월정도 지나야 진짜 효과를 보는거 같았어요.

3개월정도까지는 압출 자국도 있었고 트러블도 한 두개씩 계쏙 올라오고 했어요!! 그래도 진짜 믿고 해보자 참자 신경쓰지말자..

이런 생각으로 그냥 시키는데로 꾸준히 발랐거든요.

근데 점점 피부가 매끈해지고 올라오는게 없어지는거에요. 제가 연고를 바르면서도 압출을 계속 받았었거든요.

근데 점점 압출할게 없어지고 나중에는 압출할게 없어서 안 가게 되더라구요^^!!!

지금은 큰 여드름도 안나고 오돌토돌한 여드름도 없다고 보시면 돼요.

하지만 마법기간에 가끔 한두개 정도는 나고 스트레스 엄청 받거나 폭식하거나 하면 하나정도 나요.

그리고 피지는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여드름에 대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니 만족해요.

부작용

에피듀오겔은 자극이 심하게 있기 때문에 부작용도 많다고 하죠.

대표적으로 홍조나, 발적, 가려움증, 각질각화, 접촉성피부염을 유발할수 있어요.

근데 제가 아시다시피 초초초 예민피부잖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솔직히 바르기 진짜 무서웠어요.

그리고 디페린쓰다가 에피듀오겔로 성경제피부과에서 처방 받았을때 에피듀오겔로 매일 바르는게 아니라 처음에는 일주일에6번은디페린,1번은에피듀오겔

그다음에는 2일 3일 ....이런식으로 점차 늘려 갔어요.

근데 에피듀오겔을 바르면 굉장히 따끔따끔 했지만 피부가 뒤집어진다거나 피부염이 생기지는 않았어요.

제가 피부염 잘 걸리는 피부인데요!!그래서 적응해나가면서 매일 바르고 여드름에 효과를 받지만

제가 느낀 부작용은 건조해져서 각질이 일어나는거랑 피부가 바르면 따끔한거였어요.

근데 점점 갈수록 따끔거리는건 줄어들더라구요 그리고 따끔거리면 연고 바르고나서 조금 있다가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면 

따끔한게 줄더라구요.

1년정도 쓴 지금은 양을 평소보다 조금 더 발랐을때 조금 따끔거리는 정도에요!


제가 힘들게 돌아돌아 여드름치료하면서 느낀건 진짜 제대로 된 병원가세요!!

그러면 무조건 나아요.

저는 다음에 처방받을때는 이번에 새로 출시 된 에피듀오포르테로 처방받으려고 해요.

날씨가 추워져서 피부가 조금 더 자극을 받기는 하지만 피부상태에 따라 디페린 바를때도 있고

많이 자극이 되는 날은 하루이틀 안 바르시면 돼요!!

일단 에피듀오겔은 내 피부에 적응을 시켜주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