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맛집&카페 소개

청주맛집//함흥냉면전문 강남면옥

반응형

청주맛집

함흥냉면전문 강남면옥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청주애서 재밌게 놀고 서울에 올라가기전 아점으로 뭐 먹을까?고민하다가

 청주맛집으로 유명한 함흥냉면전문 강남면옥에서 맛있는식사를 했어요!

지금부터 청주 냉면,갈비찜맛집 강남면옥 소개해드릴게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강남면옥은 여러지점이 있어요!

송파점이랑 광명에서도 먹어봤는데 청주에도 있어서 엄청 반가웠어요:)

그리고 청주에 상호가 비슷한 다른 강남면옥이 있는데 복대동 강남면옥이 진짜 강남면옥이에요!

저도 찾아볼때 헷갈리더라구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강남면옥매장 바로 앞에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하고 오셔도 될거 같아요!

청주 강남면옥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1367(복대동 45-3)

043-231-3015

영업시간 11:00~22:00 연중무휴

< 공휴일,명절연휴 정상영업 >

명절에도 영업을 하니까 음식하기 귀찮을때 가족끼리 와서 한끼먹으면 딱 좋을거 같아요!

포장도 가능하니까 포장해서 집에서 맛있게 먹어도 좋구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내부는 넓고 깔끔한 분위기로 고급스러운느낌도 있었어요.

조명이 많아서 되게 환해 보이는게 좋았어요 조명때문에 더 깔끔한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테이블도 인원수별로 다양하게 있고 

안쪽에는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모임이나회식으로 와도 좋을거 같아요.

유아용의자도 구비되어 있어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저희는 오픈시간 11시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식사시간이나 주말에 가면 사람이 굉장히 많을거 같아요!

저희가 먹고 나올때부터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메뉴판

강남면옥 대표메뉴는 냉면과 갈비찜이에요.

냉면은 물냉면,비빔냉면,회냉면이 있고 갈비찜에 갈비탕도 있어요.

그리고 만두도 있고 홍어회무침까지 다양한메뉴가 있어서 각자 입맛에 맞게 주문할 수 있어요.

만두전골도 맛있을거 같았어요!

저희는 물냉면1개에 아침이랑 찜보다 탕이 좋을거 같아서 갈비탕2개를 주문했어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주문후 바로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과 온육수가 나왔는데 추운날이라서 그런지 온육수 한입 먹으니 온몸이 따뜻해지는게 너무 좋았어요.

온육수가 아마 갈비탕국물인거 같아요! 

밑반찬은 김치랑 깍두기는 조금 짠편이었고 

무생채가 상큼하니 입맛돋게 맛있었고

 낙지젓갈은 간도 딱 좋고 흰밥에 먹으면 진짜 밥한그릇 뚝딱할거 같은 꿀맛이었어요.

반찬이 굉장히 깔끔하고 정갈해서 좋았어요. 

물냉면 8,000원

물냉면 나오자마자 계란을 일단 쏙!먹고

식초랑 겨자를 많이 넣어서 먹는편이라 듬뿍 뿌린뒤에 냉면육수를 먹어봤는데 

너무 시원하고 겨자에 톡쏘는맛으로 밋밋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면발도 얇고 탱탱했는데 치아로 잘라먹기에는 힘들어서 가위로 계속 잘라가면서 먹었어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냉면에 무절임이 많이 들어가있는걸 좋아하는데 강남면옥 냉면에는 무절임이 없고

배채가 많이 올라가있더라구요!

배가 시원해서 그런지 무절임이 생각이 안 날정도였고 반찬으로 나온 무생채랑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면 양도 많은편이었고 고기도 질기지 않고 냉면이랑 깔끔하게 잘 어울렸어요.

딱 제가 좋아하는 냉면스타일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던거 같아요:)

냉면맛집 인정

갈비탕10,000원

청주맛집 강남면옥 갈비탕은 진한갈비탕육수에 고명으로 파듬뿍과 팽이버섯이 올려져서 나왔어요!

처음에 고기가 별로 없어보이는 느낌이라 살짝 실망했는데

안에보니 고기가 숨어있더라구요!!

<청주맛집 강남면옥>

갈비가 크지 않고 먹기좋은크기로 잘라 나왔고

뼈에 살이 그냥 젓가락으로 쉽게 뺄수있을정도로 고기가 부드러웠어요.

 뼈에 살도 많이 붙어 있었고 고기가 퍽퍽함 전혀 없이 고기 결대로 쭉쭉 찢어지면서 살살 녹았어요.

갈비는 뜯어먹는맛으로 먹는거니

손으로 들고 살을 쏙쏙 발라먹었어요.

그리고 흰밥 한수저에 젓갈올려서 먹고 육수먹으면 진짜 집밥먹는느낌으로 맛있더라구요.

밑반찬으로 나온 젓갈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젓갈도 뚝딱헀네요.

갈비탕육수가 정말 진국이에요.

여름에도 맛있을거 같지만 겨울에는 정말 추운몸을 녹여줄 수 있는 뜨끈뜨끈한 갈비탕이에요.

갈비탕 맛집 인정 

<청주맛집 강남면옥>

청주강남면옥 분위기도 깔끔하고 맛,서비스도 좋아서 만족했어요!

청주맛집 찾으시면 강남면옥으로 한번 가보세용

저는 강남면옥에서 아점을 든든하게 먹어서 서울에 올라갈때 멀미도 안하고 힘들지 않았어요.

다음에 청주에 또 가면 강남면옥에 다시 방문해서 갈비찜은 무조건!!!꼭!!! 먹어보려구요:)


모두들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