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 _Travel/해외여행 이야기

대만 예스진지 버스투어1 : 예류공원,스펀

반응형


대만 예스진지 버스투어 1

대만예류공원,스펀폭포,스펀에서 천등날리기,스펀닭날개볶음밥후기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대만여행가면 택시투어나 버스투어를 꼭 하죠! 

왜냐하면 대만여행에서 꼭 가야하는 지역들이 있는데 따로 대중교통으로 가기도 힘들고 한번에 다 보기도 힘들거든요!!

저희는 택시투어 대신에 가성비 좋은 버스투어를 선택했어요.

사진이 많아서 오늘은 버스투어에서 첫번째로 갔던 예류공원과 스펀지역을 포스팅하고 내일은 진과스,지우펀 후기를 남기도록 할게요^^:)

대만여행 가기전에 저는 미리 티몬에서 예스진지버스투어 티켓을 구매해서 갔어요!

만원대에 구매했고 버스투어 끝나고 생각해보니 버스투어 가성비는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다니면서 보려면  이 가격에 다 볼 수는 절대 never 없잖아요^^

버스투어 가이드분도 굉장히 친절하셨고 각 지역에 관해 궁금한것도 친절하고 재밌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 대만 예스진지 투어는 여행가기전에 티켓을 구매하면 메일로 바우처가 와요.
*
여행일자에 버스투어 미팅장소는 시먼,타이베이메인역 2곳인데 저는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만났어요.

역안에서 사람들이 모이면 가이드분이 와서 이름 불러주고 확인이 되면 버스를 타러 가요!!

버스도 크고 깔끔해서 타고다니는데 불편함이 없었어요.

버스를 타고 한시간 정도 가니 첫번째 코스인 예류공원에 도착했어요!!

예류공원에는 입장료는 성인 대만달러 80, 소인은 40이었는데 , 다른 투어 입장료 까지 다 계산해서 가이드님한테 드리면 돼요!

(한국에서 미리 결제하신분은 돈 안내셔도 되구요)

바로 이렇게 예류공원이 나오지는 않고

공원 초입에 예류가 생성된 원인과 모습에 대해서 설명이 있는 안내판이 있고 공원길을 따라 들어오면

이렇게 멋진 예류의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버스투어가 좋은게 계속 같이 다니는게 아니고

일정구간만 같이 걸어 갔다가 한시간정도 자유롭게 시간을 줘요.

다른 지역에 가도 도착하면 자유시간을 주기 때문에 다니기 굉장히 편했어요^^

예류공원은 굉장히 신기하고 멋있었어요.

이런건 대만아니면 볼 곳이 없다고 느꼈구요~~

근데 제가 갔던 날이 굉장히 덥기도 했지만 그늘이 없고 땡볕이라 양산챙겨가시면 정말 좋아요!!!

TIP 양산챙기기

저는 양산을 챙겨서 갔는데 여기서는 계속 쓰고 올라갔어요.

가지고 가기는 귀찮았는데 낮에는 요긴하게 쓰였다능!

양산 없으시면 선크림이라도 꼭꼭 챙겨바르시고 선글라스는 무조건 챙겨 가세요~~

거북이 등껍질 같이 너무 신기하게 생긴게 많았어요.

예류에서 여왕머리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대만시내만 구경하다가 신기한 자연의 모습을 보니까 대만에 다른 매력을 느꼈던거 같아요.

자유시간 1시간이면 충분히 사진도 찍고 구경하고 내려갈 수 있어요!!

저는 구경하고 좀 일찍 내려갔는데 

매표소쪽에 예류관광안내소가 있어서 기념품 구경하고, 기념도장도 찍고, 커피도 사먹고

시원하게 쉬다가 시간맞춰서 버스로 갔어요~~

멋진 예류를 뒤로 하고 두번째 장소인 스펀으로 향해 갔어요!!

한시간 정도 이동해서 도착했어요~~~


스펀은 꽃할배에서 나온곳이라 인기가 엄청 많아졌다고 해요!

원래도 인기가 많은곳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닌가 봐요~~~

스펀에 천등 날리기 하러가기전에 먼저 폭포를 보러가요!!

폭포 가는길에 음식파는곳들이 쭉 있더라구요~~ 

폭포 보러갈때 흔들다리가 길게 있는데 조금 무서웠어요ㅎㅎㅎ

폭포가 너무 멋지더라구요~!!

여기서는 좀 짧게 구경하고 천등날리는곳으로 갔어요.

천등 날리는곳은 다 아시다시피 기차길이에요!!

아직도 기차가 다니는길이라 기차가 들어오면 바로 피해줘야 해요!!

천등 날리다가 막 기차 들어온다고 비키라고 소리쳐요ㅋ.ㅋ

스펀은 마을 지명을 딴곳이고 철길 양쪽으로 상점들이 쭉 있어요~~

기념품도 팔고 천등도 팔아요.

다들 천등 날리려고 순서를 기다려요!!

먼저 천등에 글 적은순서대로 기다렸다가 날려요~~천등 날리는 시간은 길지 않은데

직원분이 사진을 굉장히 잘 찍어주세요ㅋㅋ동영상까지 알차게


그리고 천등날리면 쓰레기 다 어떻게 하지!이런 생각하짆아요.

그리고 환경오염의 원인이라고도 하구요!

근데 천등 날리면 스펀직원분들이 자발적으로 다 주워온다고 해요.

그렇게 멀리 안 날라가나봐요!!그리고 천등 주워보면 포상금도 준다고 해요~~

이게 제가 날린 천등이에요ㅎㅎㅎ

근데 천등 날리다가 전기줄에 걸려서 막대기로 직원분이 툭툭 쳐서 다시 날렸다능ㅎㅎㅎㅎ


# 천등에는 4가지 면이 있는데 색마다 의미가 달라요.

빨간색:건강,평안

노란색:금전,재산

파란색:사업,일

분홍색:행복,즐거움


저도 정성스럽게 마음을 담아 붓으로 적었어요!!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 소원을 안 들어준거 같은데........ㅋㅋㅋ

스펀에서는 땅콩아이스크림이나 닭날개 볶음밥을 많이 사 먹는데

 땅콩아이스크림은 지우펀이 유명하기 때문에 거기서 먹으려고 안 사먹고 닭날개 볶음밥을 사 먹으러 갔어요!

기차길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닭날개 볶음밥을 팔아용^^

바로바로 여기에요.

여기보면 앞에 버스번호 보여주세요 이렇게 적혀있어요ㅋ.ㅋ

불에서 이렇게 굽는데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하나에 50NTD였어요.

닭날개가 엄청 빵빵해졌죠ㅎㅎㅎㅎㅎ

주문하면 깔끔해서 하나를 포장해서 주시는데 닭날개 안에 볶음밥이 빵빵하게 들어있어요!

바베큐냄새 나면서 맵지도 않고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이거는 스펀가시면 꼭 먹어보세요!!!!다른데서는 못 봤거든요.

추천추천

닭날개 볶음밥 맛있게 흡입하고 다시 버스로 돌아갔어요~~


대만예스진지버스투어 1은 여기서 끝~~~

내일 스펀에 이어서 방문한 진과스랑 지우펀 후기 애기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