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제품 소개&리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DFB22M:구매하고 빌트인 설치까지 후기!!

반응형

LG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M 구매하고 빌트인 설치까지!!


안녕하세요 LA-LUZ 벨라루즈입니다.

곧 엄마 생신이신데 몇달전부터 엄마가 손목이 계속 아프다고 하셔서 

마음이 너무너무 아팠어요ㅠ.ㅠ

근데 아파도 집안일은 끝도 없고 안 할 수도 없잖아요.....

그래서 엄마를 설거지에서라도 벗어나게 해드리기 위해서 생신선물로 

식기세척기를 선물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알아봤어요!

예전에는 식기세척기가 성능이 별로여서 집에 있어도 사용을 안하게 됐는데 

요즘은 혁명이라고 할 정도로 세척력 대박에 이건 무조건 사야된다고 주변에서 추천을 많이 해줬어요!!!!

<DFB22M>

요즘에 식기세척기 하면 LG디오스 식기세척기라고 할 정도로 LG가 가장 핫하더라구요!!

발품팔면서 알아보니 요즘 가전제품중에 식기세척기가 가장 인기 많고 

수량이 주문량에 못 따라가서 대기도 엄청 길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그리고 LG디오스 식기세척기 칼라는 화이트,실버,블랙실버 칼라가 있는데 

기능은 다 동일하지만 칼라때문에 가격차이가 나요!

화이트 〈 실버 〈 블랙실버 순으로 약 10만원정도씩 차이나요.

저희집은 블랙실버 DFB22M으로만 알아봤지요옹

 엄마 손목이 당장 아프니까 몇군데 알아보고 가장 빨리 설치가 된다고 한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했어요.

하이마트나 LG전자 베스트샵이랑 가격은 다 비슷하더라구요.

가면 다 170~180만원대로 적혀있는데 실구매가는 150만원정도에 구매했어요!!

TIP 혹시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는분들은 너무 싼가격인곳보다 조금 더 주고 LG공식인증점에서 구매하길 추천해요!!

<DFB22M>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면 첫번째가 사전답사로 LG기사분이 집에 방문해서 어디에 설치할지 상담을 해요.

저희는 구매한 바로 다음날 방문하셨어요!!

저희집 씽크대에는 규격이 딱 맞지 않는 비규격이라 공사가격은 15만원정도 나올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규격은 10만원정도 비규격은 15만원정도에요!

정확히 실측하고 나서 나온 공사금액은 18만원이였어요.

( 참고로 가로가 60이 나와야 규격인데 저희집은 70이었어요 )

<DFB22M>

그리고 이렇게 사전답사하고 그 다음날 바로 공사를 했어요!

공사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걸렸는데 생각보다 일이 크더라구요.

 저렇게 식기세척기가 들어갈 사이즈를 딱 맞게 남기고 깔끔하게 공사를 했어요.

저희는 식기세척기 옆에 씽크대 남은사이즈가 10CM정도라

 수납이 불가하다고 열리게 못하고 본드로 고정시키더라구요.

그리고 공사 다음날 드디어!!!!!!!

식기세척기가 도착!!!!!!!!

첫느낌은 생각보다 진짜 크다!!!!!!!!

이게 매장에서 보면 그렇게 안 커보이는데 집에오니까 세탁기만 해요!!!!!!!!!

<DFB22M>

식기세척기 설치하는건 그렇게 오래 안 걸렸어요.

근데 오늘 가장 말하고 싶은거 나옵니다!!!!!!!!!!!

 저희 부엌 전기는 밥통있는쪽이랑 인덕션있는쪽 밖에 없거든요.

인덕션과 식기세척기가 같이 전기를 쓰면 방전되기 때문에 같이 돌릴수가 없는데  식기세척기가 

기본 1~2시간 넘게 걸리는데 인덕션이랑 같이 못 쓴다면  너무 불편하잖아요

그래서 인덕션쪽은 NONO였거든요.

근데 공사할때 밥통옆에 씽크대쪽을 그냥 막아버렸잖아요...

이건 공사전이나 사전답사때 미리 한번은 체크하고 애기를 해줬어야 하는부분인데 공사 다 하고 와서

그렇게 애기하니 진짜 헉...이더라구요

설치하시러 온 분도 아무것도 모르고 어떻게 해야하나 당황하시구요...

일단 밥통쪽에 진행하는게 맞는거라 밥통 옆쪽으로 구멍을 뚫어야 했어요. 

공사해주셨던분은 전화하니까 다짜고짜 성질내면서 

그거 구멍 뚫는건 간단한데 본인이 움직이면 다 돈이니까 알아서 하라는식인거에요.

그리고 와도 몇일뒤에 올 수 있다구요;;;;;

참자참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보니까 밥통 뒤쪽으로 구멍이 있는데 뒤에 공간이 너무 없어서 전기선을 넣을 수 가 없어서 전기선을 중간에 끊고

다시 연결하는식으로 엄청 복잡하게 했답니다~~~~~~

<DFB22M>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이쁘게 설치가 되었어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설치가 사전답사,공사하는분,설치해주시는분 다 다른분이 오시기 때문에

하나하나 할때 자기가 체크해서 신경써야지!

 안 그럼 다 모른다는식이더라구요.

설치해주시는분도 당일에 안 되면 몇일뒤에 다시 온다고 하고...ㅠㅠ

그날 저희 아빠가 전기선 다 연결했는데 .. 아빠 없었으면 아직 식기세척기 없을수도 있어요

<DFB22M>

식기세척기 오늘 2일차이고 3번 돌려봤는데 대박이에요!

진짜...돌릴때마다 감탄

식기세척기 설치하는 과정에서 좀 힘들었지만 LG디오스 식기세척기만큼은 대대대대대만족

진짜 신세계고 삶의질이 달라져요

<DFB22M>

LG디오스 식기세척기 DFB22M 자세한 후기와 팁은

 제가 조금 더 써보고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소개랑 제품비교도 곧 올리테니까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