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 _Travel/해외여행 이야기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방법!

반응형

벨라루즈의 마카오 여행기

" 티웨이항공 셀프 체크인 "


안녕하세요 LA-LUZ 벨라루즈입니다. 

 이번에 연말기념으로 엄마랑 마카오로 놀러 갔다 왔는데요!

티웨이항공 특가가 나와서 굉장히 저렴하게 갔다 왔어요~~~ 

너무 알차고 재밌게 놀고 왔어요!!마카오 여행기는 차근차근 하나씩 올릴게요ㅎㅎㅎ

티웨이 항공 이용하시는분들중에 인천공항이 워낙 크니까 티웨이항공 체크인하는곳이 헷갈리시거나 

셀프체크인방법을 알고 싶으신분들을 위해서 오늘 제가 설명해드려고 해요!

일단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티웨이항공 체크인 하는장소는 H구역이에요!!

티웨이항공은 거의 H구역에서 체크인을 하고 가끔 G구역에서도 한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그리고 H구역에 도착하면 셀프체크인기기가 4대정도 있어요.

저는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이렇게 늦은밤에 떠나는건 처음이었어요~~~저녁10:50분에 출발이었거든요!

근데 저녁에 와보니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줄을 어떻게 기다리나 했는데 다행히 셀프체크인하는곳에는 사람이 없어서 바로 체크인 할 수가 있었어요.

일단 셀프체크인 이용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항공사선택 여권인식 탑승권 발권 수하물 위탁 순서로 진행하시면 돼요.

이제 화면에 뜨는 순서대로 제가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일단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할때 첫화면에서는 언어를 선택해야 돼요!

티웨이항공 이용가능노선은 일본/중국/대만/마카오/베트남/라오스/태국/괌/사이판/필리핀 노선이 있어요.

그리고 만 2세 미만의 유아 동반 고객,32주 이상 임신부 고객,성인 비동반 소아,예약시 휠체어 요청 고객은 이용제한이 되니 알아두세요!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그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때 부가서비스 구매 전용 카운터 안내가 떠요


앞좌석이나 비상구좌석은 좌석이 다른곳보다 넓어서 편하기 때문에 많이 노리시죠ㅎㅎ

앞좌석이나 비상구좌석은 일정비용을 지불하면 지정해서 앉을 수 있고 운좋아서 빨리 체크인하면 그냥 해주실때도 있더라구요.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그리고 항공기 위험물 반입금지 안내가 떠요.

일단 다른 상식적인건 다 알고 계시겠지만 보조배터리,맥북15인치,전자담배는  부치는짐(위탁)으로 보낼 수 없으니 꼭 알고 짐싸세요!

그 다음으로 예약조회 하면 이 뜨는데 저는 여권스캔으로 선택했어요!

그 다음 여행지를 선택하고!

자기가 타는 비행기 편명이 뜨면 선택하시면 돼요!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그리고 여권을 기계 여권스캔하는곳에 여권커버를 벗기고 스캐너위에 올려 두세요!

스캔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세요~~~

여권이 인식이 완료되면 이름과 생년월일이 뜨고 비행일정이 떠요!

 탑승수속 진행 동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같이 여행가는 사람을 승객추가로  올릴 수 있어요!

그러면 더 빨리 쉽게 티켓팅을 할 수 있겠죠~~

그 다음 좌석선택을 할 수 있어요.

제가 갔을때는 벌써 A구역은 거의 다 차서 저는 B구역17번,18번을 선택해서 앉았어요~~

좌석을 선택한 다음 다음을 누르시면 탑승권이 발급돼요!!

짜잔!!!이렇게 탑승권이 발급되면 셀프체크인 끝이에요~~~~~

너무 쉽죠잉

티웨이항공 셀프체크인

셀프체크인이 끝나고 부치실 수화물이 있으면 카운터로 오셔서 짐을 보내면 돼요!

수화물만 보내는 카운터 줄은 별로 안 길어서 바로 보낼 수 있었어요.

참고로 티웨이항공 위탁수하물 기본은 15Kg이내에요.(괌,사이판은 23Kg이에요)

기내 반입 수화물은 10Kg이내, 삼면의 합이 115cm이내여야 가능해요.

국제선 부가서비스 안내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대한항공,아시아나,에어서울,외국항공비행기,티웨이 등등 많이 타봤는데

티웨이는 좌석 앞이 좁아서 힘들긴 했어요~~~그래도 저렴하게 티켓구매하고 즐겁게 여행 다녀와서 너무 만족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