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 _Travel/해외여행 이야기

대만 자유여행//중정기념당

반응형


" 대만 자유여행 가볼만한 곳"

 중정기념당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오늘은 대만여행에서 가보면 좋은 중정기념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중정기념당은 대만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꼽는 장제스를 기념하려고 1980년에 지어진 곳이에요.

중정이라는 말이  장제스의 본명을 뜻해요.


중정기념당 운업시간 (연중무휴)

주중/주말 : 09:00~18:00

TEL :+886 2 2343 1100


대만 중정기념당 가는법은 지하철로 이동시 중정기념당 5번출구로 나오면 편하게 찾아갈 수 있어요.

저는 융캉제에서 놀다가 중정기념당으로 이동하려고 해서 가깝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융캉제에서 중정기념당까지 도보로 10~15분정도에요.

실제로 가보면 굉장히 넓어요!!!!

타이페이시내에서는 우리나라랑 별 다른 느낌이 없는 약간 명동 느낌이었는데

이런 전통양식 건물을 보니 중국 느낌이 가득했어요.

조경도 굉장히 이쁘게 꾸며져 있고 연못도 있기 떄문에 날씨 좋은날 산책하기 좋을거 같았어요.

근데 제가 간 날은 굉장히 덥고 햇빛이 강해서 너무 힘들었던거 같아요ㅠㅠ

사진에 왼쪽 건물이 국립극장, 오른쪽건물이 콘서트홀이에요.

중정기념당은 타이베이 4대 관광명소로 국립국부기념관,국립고궁박물관,용산사와 함께 손꼽히는곳이에요.

여기 오기전날 저녁에 용산사에 갔었는데 용산사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어요.

용산사는 화려해소 저녁에 가면 더 멋지더라구요!!

국립음악청 안에 유명한  춘수당 버블티가 입점해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공연도 하고 문화행사도 열린다고 해요.

중정기념당 면적은 25만㎥의 자유광장에 서있는 높이70m의 건물이에요.

중정기념당 건물 계단은 89개인데 그 이유가 장제스가 서거한 나이가 89세라서 그렇다고 해요.

그리고 건물이 파란색과 흰색인 이유는 자유와 평등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여기 안에서 교대식을 하는데 교대식은 매시간 정각마다 시작해요.

그래서 정각 시간을 맞춰서 가면 좋아요!!!

저도 아슬아슬하게 맞춰가서 허겁지겁 뛰어 올라가서 구경했어요~~~

사진에 보이는 동상이 장제스에요.

장제스의 통치 이념은 윤리,민주,과학 세단어였다고 해요.

그리고 장제스의 업적 중 가장 높게 평가되는것은 문화재보존으로, 국공내전에서 패하여 대만으로 오면서 수십만의 유물들을 

국립고궁박물관으로 옮겼고, 그 덕분에 이후 일어난 중국 문화대혁명에 수천년의 찬란한 중국 역사를 담은 유물,유적지가

수없이 파괴되었지만, 장제스가 타이베이로 옮겨 놓은 유물들은 고스란히 보존할 수 있었던거에요.


동상은 미국의 링컨기념당을 본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로보면 사진보다 크고 웅장하더라구요

제가 중정기념당에 올라가니 교대식이 바로 시작하려고 했어요.

 사람들이 되게 많이 모여있었어요!!

교대식시간: 09:00~17:00 총9회 

1회에 10~15분정도

근위병들이 굉장히 근엄하게 교대식에 임하더라구요.

완전 표정하나 안 바뀌고 칼각이에요.

대단대단

굉장히 멋있었어요.

저희는 따로 실내구경 안 하고 건물외관이랑 교대식만 보고 중정기념당을 떠났어요!!

한마디로 찍고 갔습니다...ㅋ.ㅋ

너무 덥고 많이 걸어서 체력이 바닥....여기 너무 넓어요!@@@


중정기념당은 타이페이시내에 있어서 시내구경하다가도 쉽게 갈수있으니까

역사적의미로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중정기념당과 장제스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도 싶으신분들은  개인으로 가는것보다 투어로 가서

가이드님한테 설명을 들으면서 구경하면 굉장히 의미있을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