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맛집&카페 소개

신포동맛집/쫄면의 원조 추억의 신포우리만두 본점 후기!

반응형
"신포동맛집"
신포우리만두 본점
SINCE1971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신포우리만두 본점이에요!

인천 신포시장에 구경갔다가 이곳이 쫄면의 원조 가게라고 해서 첫! 방문해봤어요.

기대기대~~~~

"신포동맛집"

신포우리만두 본점

주소: 인천 중구 신포동36-1

TEL: 032-772-4958

영업시간: 10:00~22:00 연중무휴

신포우리만두 본점 위치는 신포국제시장 입구 바로 앞이에요.

주차는 신포국제시장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는게 편하구요:)

쫄면의원조인 신포우리만두 본점은 SINCE1971년으로 

무려 49년이나 된 맛집이에요!

그럼 여기가 쫄면의 원조니까.. 

쫄면이 세상 밖으로 나온게 49년 된건가~~~~

71년도에 쫄면을 먹는다는게 잘 상상이 안된다!

참고로 저는 쫄면보다 냉면을 좋아하는편인데 

한번씩 새콤달콤한 쫄면이 확~땡길때가 오더라구요.

그리고 쫄면을 생각하면 침이 확~고이는 느낌 쩝쩝

생각만해도 침이 고이네

분위기는 분식체인점 느낌으로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주황주황해요.

메뉴판은 못 찍었는데 쫄면,만두,돈까스,덮밥등 분식점에 있는 메뉴는 거의 다 있어요!

근데 쫄면의원조인 신포우리만두본점에 첫방문이라면

무조건 쫄면을 먹어봐야겠죠:)

그래서 저는 신포우리만두에서 가장 인기많은 메뉴

 쫄면과 모둠만두를 주문했어요.

우리쫄면(6,000원)

면반 고명반정도로 야채(양배추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쫄면을 주문하면 오뎅국물은 같이 나와요~~

매콤새콤한 쫄면에 오뎅국물은 너무 잘 어울려요!

( 참고로 쫄면에 오이도 들어가는데 제꺼는 오이 빼달라고 했어요)

다른 쫄면집과 확연하게 다른건  면이 일반 쫄면보다 더 굵어서 통실통실해요.

 처음에 쫄면을 만드실때 면 뽑는 기계를 잘 못 다루어서 

이렇게 기본 쫄면보다 굵은 면발이 나왔는데 

그 뒤로도 두꺼운면발로 쫄면을 계속 만들었다고 해요!

재밌죠~~~

처음에 잘 못 뽑은 두꺼운 면발이 신포우리만두 쫄면의 매력이 되었네요.

쫄면맛은 달콤한맛보다는 새콤한맛이 강하고 기본쫄면보다 매운맛이 더 느껴져요

다른곳보다 쫄면이 특별하게 맛있지는 않지만 쫄면의 원조니까~~~

한번 먹어볼 만한 거 같아요~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은 제가 주문한 기본쫄면말고 

매콤쫄면을 주문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거 같아요!

가격은 6,000원으로 동일하구요

모둠만두 5,500원

모둠만두는 고기만두,김치만두,새우만두 

각각3개씩 총9개가 나와요! 

만두맛은 맛있는편이지만 평범했어요~~~!

고기만두랑 김치만두는 기본으로 딱!생각나는 그 정도맛이고 

새우만두는 버섯향과 알새우맛이 느껴지지만 그닥....

만두들이 특별하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매콤한 쫄면과 만두의 궁합은 굿이었음~~~


신포우리만두본점 맛은 기본정도였지만 

처음으로 오동통한면인 원조 쫄면을 먹어봐서 재밌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