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uz_Life/맛집&카페 소개

성북동맛집/전통이 느껴지는 손칼국수 맛집 성북동집

반응형

성북동 맛집

손칼국수 만두전문점 성북동집

안녕하세요 LA-LUZ벨라루즈입니다.

오늘은 직접 빚은 만두와 사골 국물 육수가 일품인

전통있는 손칼국수 맛집 성북동집을 소개해볼게요.

성북동은 이쁜 카페가 많아서 날이 좋을 때 놀러가면 아주 좋은 곳인데요.

카페 투어하면서 출출할 때 가볍게 한끼 먹으러 방문하기 좋은 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손칼국수 만두전문점 성북동집이랍니다.

성북동 맛집

성북동집

주소:서울 성북구 성북로24길 4

TEL:02-747-6234

영업시간:10:30~20:00

주차공간 협소

3~4대 가능!

1997년에 개업한 성북동집은 

매일 아침 아주머니들이 손만두를 빚으시는데요.

화려해보이지 않지만 내공이 있는 식당 느낌이에요.

성북동 맛집 성북동집 내부는 2층까지 있고

깔끔한 식당 느낌으로 관리를 잘하고 계신 것 같아요.

점심시간에는 웨이팅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웨이팅 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저녁에는 8시가 되면 바로 문을 닫으니까

저녁 먹으러 일찍일찍 방문하셔야 됩니다!

포장 손님들도 많이 보였어요.

성북동 맛집

성북동집 메뉴

대표메뉴가 만두와 칼국수로 메뉴는 아주 심플심플

직접 빚은 수제 만두라 그런지 가격은 비싼편이에요!

그래도 고기,채소,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정성을 생각하면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테이블 셋팅 완료!!

김치는 2종류로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준비되어있었어요.

둘 다 맛있었는데 김치는 약간 익은 정도로 칼칼했고

 깍두기는 맛있게 익어서 시원 달달했어요.

매일 김치 상태가 같지는 않아서 겉절이가 나올 때도 있어요.

만둣국 11,000원 등장!

고기 국물 베이스라 기름이 동동동

고기육수라 약간 고기냄새가 나는데

이건 호불호가 나뉠 것 같아요.

저는 느끼하지 않고 진하면서

개운한 느낌으로 건강해지는 맛이라 좋았어요.

원래 만둣국에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섞여서 나오는데

지금은 고기만두만 나온다고 합니다!

김치만두를 좋아하시면 주문할 때 섞어 달라고

 직원분에게 얘기를 해야해요:)

갠적으로 김치만두 보다 고기만두를 좋아해서 

저는 고기만두로만 먹었어요.

고기만두가 속이 알차고 커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느낌이에요.

직접 빚어서 만두피가 쫄깃쫄깃하면서 얇아요.

 부추가 아삭아삭해서 식감이 아주 좋고 담백해요.

정성스런 손맛과 담백한 만두가 마음에 들어서

성북동집 재방문 의사 있어요!

굳이 멀리서 찾아 갈 정도는 아니고 성북동에 놀러갔을 때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성북동집에서 든든하게 먹고 성북동 카페랑 경치 구경하면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에요!


반응형